스투시 코리아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처음으로
이번에 반품을 해봤는데, 너무 뭐랄까 답.답.한 방식...
반품 처리과정을 볼 수 있는 곳이 없어서 답답한 거 같다.
혹시, 스투시코리아에서 상품을 구매 후 반품처리를
진행 중인 답답한 누군가를 위해 글을 씁니다.
1. 홈페이지에서 Customer Service 클릭
메인 하단에 있는 Customer Service 클릭

2. 내용 작성

Name , Phone, Email을 적고 아래 칸에는
"반품원합니다." 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
사유 : (예시: 사이즈 오류, 상품 하자, 변심 등)
주문번호 : 반품을 원하는 주문번호
반품 사유랑 주문번호와 함께 Submit 클릭
그럼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온다.

스투시 코리아인데 대체 왜 영어로 보내는건지는 의문..
그리고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아래와 같은 글이
메일로 온다. 저는 근무일 기준 3일만에 답변이 왔습니다.

2021. 1. 4. 오전 12시 48분 24초 GMT-8
고객님 안녕하세요! Stussy를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.
반품의 경우 입고된 날로부터 검수 및 환불까지 4~5일 소요될 수 있으며, 단계별로 별도의 자동메일은 발신되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고객님 하기와 같이 진행부탁드리겠습니다.
* 롯데택배의 경우 착불 혹은 신용 / 타택배의 경우 선불로 진행부탁드립니다.
* 롯데택배의 경우 이천주소지로 접수하셔도 이상없이 진행됩니다.
* 불량제품인 경우 전액환불 됩니다.
* 동봉된 인보이스를 꼭 동봉부탁드립니다.
제품은 롯데택배(1588-2121)측으로 직접 연락하셔서 저희 물류센터
(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덕평로 120 켄달스퀘어 2층 스투시 앞)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반드시 신용 혹은 착불로 접수하여 보내주시기 바라며, 반품 확인 후 택배비를 제외 한 금액을 부분 취소 처리 해드리겠습니다.
타 택배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선불로 보내주셔야 정상적으로 반품진행이 가능합니다
(착불의 경우 반송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)
- 상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택을 제거하지 않고 반송하여 주십시오.
- 반송시 동봉된 인보이스를 꼭 동봉하거나, 주문번호/주문자를 확인 할 수 있는 메모를 꼭 동봉해주시기 바랍니다.
- 반품시 훼손이나 파손될 우려가 있는 상품은 재포장에 유의하여 반송해주시기 바랍니다.
- 배송시 제품과 함께 들어있던 패키지와 라벨, 사은품은 함께 반송해주시기 바랍니다.
-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일 경우에는 배송비용은 고객님 부담입니다.
(가급적 롯데택배를 이용하여 반품해주시기 바랍니다)
-상품 수령일부터 30일 내에 반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 stussy.co.kr에서 구매한 상품은 택이 그대로 부착된 상태의 새상품이어야 합니다.
* 저희 물류센터는 대단지형 물류센터로 스투시 창고로 바로 물건이 도착하지 않으며,
전체 물류단지에 도착 후 각 브랜드로 분류되므로 반품건이 스투시 창고로 도착하는데는 일정시간 소요되는 점 참고바랍니다.
* 제품이 창고에 도착 후 검품이 진행된 후 주문하신 내용 취소 및 결제 취소/환불 (배송비 제외)가 처리가 될 예정입니다.
감사합니다.
내용을 정리하자면,
반품할 상품을 보내달라! (동봉된 인보이스랑 함께 , 혹은 주문번호와 주문자메모 랑 함께)
그다음 해야 할 일은
3. 반품할 상품 보내기
1588-2121 (롯데 택배) → 2(ARS 메뉴 선택)
→ 1(반품 예약 및 확인) →1 (반품 예약접수)
→운송장 번호*→1→1
위처럼 신청을 하고 나면, 배송되었던 주소로 기사님께서 회수하러 오십니다.
저는 전화한 다음날 바로 기사님께서 회수해가셨습니다!
<요약>
12월 31일(목) : 반품 메일 작성
1월 1일(금) : 롯데 택배 반품예약전화
1월 2일(토) : 반품 상품 회수
1월 6일(수) : 환불 완료 메일 받음(카드사로부터)
1월 12일(화) : 실제 돈이 들어옴